회사소식

보도자료-미디어 속의 이마트24를 확인해보세요.

보도자료

미디어 속의 이마트24를 확인해보세요.

이마트24 ‘편의점 도시락 역사’ 다시썼다

2018.01.03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콘셉트 스토어 ‘이마트24’가 프리미엄 건강식 브랜드 ‘클린푸드(Clean FOOD)’를 전국 매장으로 론칭했다.


신세계그룹의 편의점 이마트 24는 내추럴푸드 기업인 올가니카와 공동 개발한 클린푸드 제품 9종을 전국 2600여개 매장 판매에 돌입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마트24가 이번에 출시한 클린푸드는 업계 최초로 프리미엄하고 내추럴한 콘셉트의 간편식으로 20~40대 직장인 및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건강한 음식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프리미엄 간편식 시장의 새로운 아이템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


실제 이마트24는 지난 8월부터 11월까지 4개월간 수도권 33개점에서 ‘올가니카 클린푸드’ 상품 테스트 판매를 진행한 결과 프레시푸드(FT)의 매출 구성비가 약 10%이상 증가했다. 특히 독신주거입지ㆍ오피스입지 등의 판매 비중이 높아 프리미엄 간편식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에 판매되는 클린푸드 상품은 도시락 4종과 샌드위치 3종, 샐러드 2종 등 총 9종으로 편의점 간편식의 취약 3대 요소인 열량, 나트륨, 지방 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뿐만 아니라 식재료 고유의 풍미를 살리는 조리법을 사용, 영양과 맛 두마리 토끼를 잡은 프리미엄 건강식 시리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프리미엄 간편식은 슈퍼푸드, 닭가슴살, 신선한 채소 등을 재료로 한 건강한 먹거리를 강조한 상품으로 영양을 놓치기 쉬운 1인가구, 직장인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9개 제품 론칭을 시작으로 향후 올가니카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카테고리의 클린푸드를 개발·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 언론사 :  헤럴드경제

■ 기사명 :  이마트24 ‘편의점 도시락 역사’ 다시썼다

■ 기사보기 : [클릭-기사 바로가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