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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12일 보도자료] 이마트24, MZ세대 취향저격 마시멜로 5종 선봬

2021.07.13

츄잉푸드(Chewing Food)의 대세가 껌에서 젤리로 이동한 데 이어, 최근 마시멜로 인기가 급상승 중이다.

실제로 이마트24의 츄잉푸드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껌은 매년 20%대의 감소율을 보이는 반면, 젤리와 마시멜로는 증가세를 보였다. 젤리는 2020년 34.2%, 2021년 (1월~6월) 36.7% 증가하고, 마시멜로는 2020년 71.2%, 2021년(1월~6월) 174% 증가해, 마시멜로의 증가폭이 가장 컸다.

이처럼 마시멜로가 인기를 얻는 데에는 캠핑족과 홈디저트족 증가 영향을 꼽을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었고, 캠핑간식으로 마시멜로를 구워먹는 것이 유행으로 자리잡았기 때문.

실제로 상권별 매출 비중을 분석했을 때, 주택가와 로드사이드에서 마시멜로 매출 비중이 2019년에는 각각 58.9%, 6.9%를 차지했다. 2020년부터 2021년 6월까지는 각각 62.6%와 18.1%를 차지해, 마시멜로 매출의 80% 이상이 주택가/로드사이드 상권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고객들이 집 근처에서 마시멜로를 구입하거나 여행을 떠나는 길에 구입하는 것으로 추측해볼 수 있다.

또한, 마시멜로는 초콜릿이나 크래커 등과 맛의 조화를 잘 이뤄 다양한 방식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식감이나 맛에서 젤리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어, 기분전환용 디저트로 마시멜로는 찾는 고객이 늘어난 것이다.
최근 온라인상에서 크래커 사이에 구운 마시멜로를 끼워 먹는 ‘스모어’나 초콜릿 위에 마시멜로를 덮어 오븐에 구운 뒤, 크래커에 찍어 먹는 디저트인 ‘스모어딥’ 등이 유행하는 등 마시멜로를 활용한 디저트의 인기를 확인할 수 있다.


마시멜로를 찾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이마트24는 발빠르게 관련 상품을 도입한다. 2019년 마시멜로 2종만 운영하던 것에서 이번에 신상품 마시멜로 5종을 추가해 10여종으로 확대됐다.

‘기가마시멜로’와 ‘BBQ마시멜로’는 두툼한 원통형 모양으로, 캠핑장에서 꼬치에 끼워 구워먹기에 적합한 상품이다.

또한, 귀여운 모양과 눈에 띄는 색상으로 유투브 영상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병아리모양마시멜로’, 바삭한 아이스크림 콘 안에 쫄깃한 마시멜로가 들어있어 재미있는 소리로 ASMR 영상에 자주 등장하는 ‘아이스크림모양마시멜로’ 2종 등 차별화된 모양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다양한 마시멜로 상품도 선보인다.

이마트24는 마시멜로가 말랑말랑한 식감으로 먹는 재미와 함께 독특한 모양과 색상으로 보는 재미를 더해, MZ세대들의 SNS 인증사진용으로도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 이은보라 바이어는 “그 동안 마시멜로는 크게 주목 받지 못하는 상품이었지만, 최근 젤리와는 다른 부드러운 쫄깃함과 만들어 먹는 재미가 있는 상품으로 알려져 고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며 “앞으로 마시멜로가 젤리를 대체하는 츄잉푸드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아, 고객의 취향과 트렌드를 분석해 관련 상품을 빠르게 도입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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