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갤러리

이마트24의 본질적인 브랜드 가치와 방향성을 정의합니다.
브랜드가 나아가는 길과 정체성을 제시하며 브랜드 자산(IP)을 공유합니다.

  • Logo
  • Color
  • Notation
  • Telling
  • Graphic Motif
Primary Color

이마트24 브랜드를 상징하는 주요 색상입니다. 색상은 브랜드 정체성을 시각적으로 드러내는 중요한 요소로 색상 값을 참고하여 매체에 적용해야 합니다.
인쇄물, 옥외 광고 등 오프라인 매체는 Pantone과 CMYK 값을 참고하고, 온라인 매체는 RGB 값을 참고합니다.
인쇄 매체의 경우 정확한 색상 표현을 위해 Pantone 색상 견본과 대조하여 일관된 브랜드 정체성을 유지합니다.

emart24 Yellow emart24 Yellow
emart24 Dark Gray emart24 Dark Gray
Order of Priority

흰색 배경에 이마트24 노란색과 회색을 적용한 로고를 사용합니다. 배경 색상이 필요할 경우 회색 영역을 흰색으로 적용하되 노란색은 유지합니다.

emart24 emart24
emart24 emart24

제작 방식으로 인해 색상 표현이 어려울 경우, 단도로 적용합니다.

emart24 emart24
emart24 emart24
Usage Examples

색상 규정을 정확히 숙지하여 일관된 브랜드 정체성을 유지합니다. 다음의 예시를 참고하여 안내하는 조건과 규정을 엄격히 준수합니다.

emart24

브랜드 로고의 기본형으로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적용합니다.

emart24

명도 30% 이하 배경색에는
기본형으로 적용합니다.

emart24

명도 60% 이상 배경색에는
중앙부를 흰색으로 적용합니다.

emart24

로고와 유사한 색상 또는 높은 명도의 배경인 경우,
지정 그레이 컬러 로고를 적용합니다.

emart24

로고와 유사한 색상 또는 낮은 명도의 배경인 경우,
로고를 흰색으로 적용합니다.

emart24

명도 60% 이상의 경우 상황에 따라
로고를 흰색으로 적용합니다.

emart24

노란색 배경의 경우 ‘e’와 ‘24’를
흰색으로 적용합니다.

emart24

복잡한 이미지가 배경인 경우,
로고를 흰색으로 적용합니다.

emart24

사진 위에 적용할 경우, 이미지 중
밝은 부분에 로고를 적용합니다.

emart24

브랜드 로고의 기본형으로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적용합니다.

emart24

명도 30% 이하 배경색에는
기본형으로 적용합니다.

emart24

명도 60% 이상 배경색에는
중앙부를 흰색으로 적용합니다.

emart24

로고와 유사한 색상 또는 높은
명도의 배경인 경우, 지정 그레이
컬러 로고를 적용합니다.

emart24

로고와 유사한 색상 또는 낮은
명도의 배경인 경우,
로고를 흰색으로 적용합니다.

emart24

명도 60% 이상의 경우,
상황에 따라 로고를 흰색으로
적용합니다.

emart24

노란색 배경의 경우 ‘e’와 ‘24’를
흰색으로 적용합니다.

emart24

복잡한 이미지가 배경인 경우,
로고를 흰색으로 적용합니다.

emart24

사진 위에 적용할 경우, 이미지 중
밝은 부분에 로고를 적용합니다.

Don’t

색상 규정을 정확히 숙지하여 일관된 브랜드 정체성을 유지합니다. 다음의 예시를 참고하여 안내하는 조건과 규정을 엄격히 준수합니다.

emart24

임의로 색상을 조합하여 사용하지 않습니다.

emart24

그라디언트 효과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emart24

‘e’와 ’24’의 노란색은 반드시 동시에 적용해야 합니다.

emart24 딜리셔스 아이디어

로고 색상을 임의로 변경하지 않습니다.

emart24

로고의 가독성을 떨어뜨리는 배경 색상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emart24

로고의 가독성을 떨어뜨리는 배경 패턴 또는
이미지와 함께 사용하지 않습니다.

emart24

임의로 색상을 조합하여
사용하지 않습니다.

emart24

그라디언트 효과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emart24

‘e’와 ’24’의 노란색은 반드시
동시에 적용해야 합니다.

emart24 딜리셔스 아이디어

로고 색상을 임의로
변경하지 않습니다.

emart24

로고의 가독성을 떨어뜨리는
배경 색상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emart24

로고의 가독성을 떨어뜨리는
배경 패턴 또는 이미지와 함께
사용하지 않습니다.

Brand Name in Copy

브랜드명을 표기할 때 다음과 같은 표기 규정을 따릅니다. 예시를 참고하여 한글/영문 표기 시 각각의 대/소문자 기준에 맞게 사용합니다.

Korean Text
이마트24 Example. 당신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이마트24가 함께합니다. 이마트24 Example. 당신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이마트24가 함께합니다.
English Text
emart24 Example. emart24 is always with you. emart24 Example. emart24 is always with you.
Slogan in Copy

슬로건을 표기할 때 다음과 같은 표기 규정을 따릅니다. 예시를 참고하여 한글/영문 표기 시 각각의 대/소문자 기준에 맞게 사용합니다.

Korean Text
딜리셔스 아이디어 Example.
                                        하루를 맛있게 일상을 멋지게. 딜리셔스 아이디어. 딜리셔스 아이디어 Example.
                                        하루를 맛있게 일상을 멋지게. 딜리셔스 아이디어.
English Text
Delicious Idea Example. Always new, fun and cool. Delicious Idea. Delicious Idea Example. Always new, fun and cool. Delicious Idea.

슬로건을 헤드라인, 디자인 요소로 단독 사용할 경우 ‘DELICIOUS IDEA(upper case)’ 로 사용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Usage Guidelines
Do : 텍스트 표기 규정에 맞게 사용

브랜드명의 국문/영문 텍스트 표기 규정에 알맞게 사용합니다.

딜리셔스 아이디어. 이마트24 이마트24는 일상에 편리와 기쁨을 주는 모두의 이웃입니다. 생활 속 작은 편리와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언제 어디서나 고객의 가장 가까이에서 먹고 쓰고 즐기는 일상의 모든 것을 함께합니다. 딜리셔스 아이디어. 이마트24 이마트24는 일상에 편리와 기쁨을 주는 모두의 이웃입니다. 생활 속 작은 편리와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언제 어디서나 고객의 가장 가까이에서 먹고 쓰고 즐기는 일상의 모든 것을 함께합니다.
Don’t : 브랜드명을 로고로 표현

텍스트 표기 시 로고를 문자처럼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딜리셔스 아이디어 Example.
                                        하루를 맛있게 일상을 멋지게. 딜리셔스 아이디어. 딜리셔스 아이디어 Example.
                                        하루를 맛있게 일상을 멋지게. 딜리셔스 아이디어.
Example
딜리셔스 아이디어. e마트24 딜리셔스 아이디어. E마트24 딜리셔스 아이디어. e마트24 딜리셔스 아이디어. E마트24

한글표기와 영문표기를 섞어서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Delicious Idea. Emart24 Delicious Idea. eMART24 Delicious Idea. EMART24 Delicious Idea. Emart24 Delicious Idea. eMART24 Delicious Idea. EMART24

영문 표기 시 대문자/소문자
표기를 변형하여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Telling

이마트24의 브랜드 정체성과 주요 가치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브랜드 언어의 기준과 가이드 원칙을 제안합니다.

Voice 이마트24가 지닌 고유한 목소리로, 브랜드 언어의 정체성과
                                지향 가치를 보여줍니다. 이마트24의 성격, 분위기, 아우라를
                                보여주는 브랜드 언어의 주요 가치(Core Value)이자 원칙을 
                                말합니다. Tone 이마트24가 말하는 태도로, 구체적으로 브랜드가 지향하는 
                                언어의 늬앙스와 표현 가이드를 제안합니다. 브랜드 언어를
                                구사할 때 이마트24의 정체성을 기반으로 언어를 점검할 수
                                있는 구체적인 가이드입니다.
emart24 Yellow
emart24 Dark Gray
01.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합니다.

밝고 긍정적인 기운이 가득합니다. 언제나 명랑하고 쾌활한 목소리로 먼저 살갑게 말을 거는 친구처럼 기분 좋은 에너지가 느껴집니다.

Check Point 딱딱하고 부정적인 뉘앙스가 담기지 않았는가? Examples Do : 물이 핫해요! 조심 핫세요!
                                Don’t : 물이 뜨거우니 만지지 마시오. Check Point 딱딱하고 부정적인 뉘앙스가 담기지 않았는가? Examples Do : 물이 핫해요! 조심 핫세요!
                                Don’t : 물이 뜨거우니 만지지 마시오.
결제 후 개봉 계산 후 뜯어야 문화인 만 19세 이상만 주류 구입 가능합니다 어른만 가능 CCTV 촬영 중 어디선가 느껴지는 강렬한 시선 결제 후 개봉 계산 후 뜯어야 문화인 만 19세 이상만 주류 구입 가능합니다 어른만 가능 CCTV 촬영 중 어디선가 느껴지는 강렬한 시선
02. 모두에게 쉽고 직관적인 표현을 사용합니다.

명료하게 말합니다. 똑 부러지는 친구처럼 직관적인 표현으로 누구나 이해하기 쉬운 표현을 사용합니다. 한 번에 명확하게 정보를 전달합니다.

Check Point 이해하기 어렵거나 난해한 용어 또는 표현을 쓰고 있지 않은가?
                                고객 친화적이고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는가?
                                메세지와 상관없는 무의미한 용어 또는 문장은 없는가? Examples Do : 지금은 무인 운영 중! 근무자가 없는 시간이에요.
                                Don’t : 지금은 무인 운영 시간입니다. Check Point 이해하기 어렵거나 난해한 용어 또는 표현을 쓰고 있지 않은가?
                                고객 친화적이고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는가?
                                메세지와 상관없는 무의미한 용어 또는 문장은 없는가? Examples Do : 지금은 무인 운영 중! 근무자가 없는 시간이에요.
                                Don’t : 지금은 무인 운영 시간입니다.
예시 사진 예시 사진
03. 정중하고 신뢰감 있는 태도를 지닙니다.

상대를 존중하는 진심이 느껴집니다. 언제나 정중하고 신뢰감을 주는 목소리로 무엇을 말하든 진정성이 보입니다.

Check Point 정중한 표현으로 충분히 신뢰감을 주고 있는가?
                                성별, 연령, 지역을 차별하는 표현은 없는가?
                                강압적이거나 공포감을 조성하지는 않는가? Examples Do : 술과 담배를 구매하실 땐 신분증을 보여 주세요!
                                Don’t : 미성년자는 술, 담배 구매 불가, 신분증 제시 必 Check Point 정중한 표현으로 충분히 신뢰감을 주고 있는가?
                                성별, 연령, 지역을 차별하는 표현은 없는가?
                                강압적이거나 공포감을 조성하지는 않는가? Examples Do : 술과 담배를 구매하실 땐 신분증을 보여 주세요!
                                Don’t : 미성년자는 술, 담배 구매 불가, 신분증 제시 必
예시 사진 예시 사진
04. 적절한 위트와 세련된 무드를 사랑합니다.

상황에 맞는 센스 있는 말과 세련된 표현이 매력적입니다. 과하지 않는 위트를 구사하고 세련된 말로 상대의 감정에 공감합니다.

Check Point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고객의 감정에 공감하고 있는가?
                                상황에 맞는 위트와 세련된 표현을 구사하는가? Examples Do : 참치 찾으러 간 삼각김밥
                                Don’t : 품절
                                Do : 라면 없이는 아쉬울텐데..?
                                Don’t : 라면과 드시면 더 맛있습니다. Check Point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고객의 감정에 공감하고 있는가?
                                상황에 맞는 위트와 세련된 표현을 구사하는가? Examples Do : 참치 찾으러 간 삼각김밥
                                Don’t : 품절
                                Do : 라면 없이는 아쉬울텐데..?
                                Don’t : 라면과 드시면 더 맛있습니다.
예시 사진 예시 사진
이마트24 사전

이마트24가 사용하는 대표적인 브랜드 용어를 공유하고 그 뜻을 살펴 봅니다.

이마트24
                                            [emart24]
                                            ‘이마트24’의 숫자 ‘24’는 하루 24시간 언제나 고객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고객과 함께하는 ‘이웃사촌’을 뜻하며, 
                                            ‘이마트 이십사(24)’로 읽고 말합니다.
점포/매장
                                            [store]
                                            점포와 매장은 모두 이마트24 상점(store)을 뜻합니다. 
                                            다만 ‘점포’는 경영주와 본부가 업무 상 지칭하는 내부 
                                            용어로 사용하고, ‘매장’은 고객 용어로서 고객에게 
                                            안내 하거나 공식 명칭으로써 본점 및 지점을 지칭할 때 사용합니다.
리저브
                                            [reserve]
                                            이마트24가 지향하는 프리미엄을 말합니다.
                                            ‘리저브 매장’은 이마트24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매장으로 
                                            특화 상품, 품격 있는 인테리어, 편안한 휴게 시설을 
                                            제공합니다.
                                            ‘아임이 리저브’는 이마트24의 자체 브랜드 
                                            ‘아임이’의 프리미엄 라인입니다.
하이브리드
                                            [hybrid]
                                            근무자가 상주하는 유인 운영을 기본으로 하되, 일정 시간 
                                            동안은 무인 형태로 운영하는 매장을 ‘하이브리드’라 
                                            지칭합니다. 
                                            유인 및 무인 운영 시간은 매장마다 다르며 
                                            다양한 안전 장치 및 
                                            시스템으로 운영의 효율을 추구하는 매장입니다.
바리스타 커피
                                            [barista coffee]
                                            바리스타가 엄선한 프리미엄 원두와 추출방식으로 내린
                                            프리미엄 커피입니다. 국내 편의점 최초로 시행한 서비스로
                                            커피 전문점에서 맛볼 수 있는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등 커피 메뉴를 제공합니다.
셀프계산대
                                            [self checkout]
                                            매장에서 고객이 직접 구입할 상품을 결제할 수 있도록 
                                            만든 기기입니다. 
                                            현금을 제외한 신용/체크카드, 모바일 페이 등을 통해 
                                            결제가 가능하며, 무인 운영 매장은 물론 근무자가 있는
                                            시간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마트24
                                    [emart24]
                                    ‘이마트24’의 숫자 ‘24’는 하루 24시간 언제나 고객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고객과 함께하는 ‘이웃사촌’을 뜻하며, ‘이마트 이십사(24)’로 읽고 말합니다.
리저브
                                    [reserve]
                                    이마트24가 지향하는 프리미엄을 말합니다. 
                                    ‘리저브 매장’은 이마트24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매장으로 특화 상품, 품격 있는 인테리어, 편안한 휴게 시설을 제공합니다. ‘아임이 리저브’는 이마트24의 자체 브랜드 ‘아임이’의 프리미엄 라인입니다.
바리스타 커피
                                    [barista coffee]
                                    바리스타가 엄선한 프리미엄 원두와 추출방식으로 내린 프리미엄 커피입니다. 국내 편의점 최초로 시행한 서비스로 커피 전문점에서 맛볼 수 있는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등 커피 메뉴를 제공합니다.
점포/매장
                                    [store]
                                    점포와 매장은 모두 이마트24 상점(store)을 뜻합니다. 
                                    다만 ‘점포’는 경영주와 본부가 업무 상 지칭하는 내부 용어로 사용하고, ‘매장’은 고객 용어로서 고객에게 안내 하거나 공식 명칭으로써 본점 및 지점을 지칭할 때 사용합니다.
하이브리드
                                    [hybrid]
                                    근무자가 상주하는 유인 운영을 기본으로 하되, 일정 시간 동안은 무인 형태로 운영하는 매장을 ‘하이브리드’라 지칭합니다. 유인 및 무인 운영 시간은 매장마다 다르며 다양한 안전 장치 및 시스템으로 운영의 효율을 추구하는 매장입니다.
셀프계산대
                                    [self checkout]
                                    매장에서 고객이 직접 구입할 상품을 결제할 수 있도록 만든 기기입니다. 현금을 제외한 신용/체크카드, 모바일 페이 등을 통해 결제가 가능하며, 무인 운영 매장은 물론 근무자가 있는 시간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마트24 딜리셔스 팡

이마트24에서 즐겁고 맛있는 순간마다 ‘팡’ 터지는 기분, 리액션 할 때 감탄사와 말풍선이 터지는 순간을 시각화한 그래픽 모티프 입니다.
‘딜리셔스 팡’은 이미지나
텍스트 등 콘텐츠와 함께 조합하여 이마트24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풍부하게 만들도록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 그래픽

Basic Motif

Basic Motif Basic Motif

Secondary Motif

Secondary Motif Secondary Motif

Usage Example

예시 이미지 예시 이미지
예시 이미지 예시 이미지
예시 이미지 예시 이미지
예시 이미지 예시 이미지
예시 이미지 예시 이미지
예시 이미지 예시 이미지
예시 이미지 예시 이미지
예시 이미지 예시 이미지
예시 이미지 예시 이미지